본문 바로가기

여행의 즐거움(국외)/2006 Europe

[2006.08.09 ~ 25] 유럽배낭여행 - 프랑스, 스트라스부르그편

밤기차를 도착한 곳은 프랑스의 소도시 '스트라스부르그'

밤새 달려와 새벽 5시반에 도착한 우리는

호텔 체크인도 못하고, 배는 고프고,

이 빵집이 문을 열기만을 기다렸다. ㅋㅋㅋ

빵을 좋아하는 나로선 참으로 기나긴 시간이었던걸로 기억된다.



우리가 묵었던 숙소.

별은 한개짜리지만 그래도 조용하고 아늑했던 호텔.


스트라스부르그가 여행책자에 별로 잘 안나와서였을까

처음으로 인터넷카페에 들어갔다.

맛집이나 멋진곳을 찾으러...

그러나 한글은 나오지도 않고, 타이핑을 할 수도 없었다.

아까운 돈을 버리고 그냥 나올 수 밖에...


진짜로 이 날은 날씨가 너무 좋았고

마을 자체도 참으로 평온해서

조용히 걸으며 여행하기 좋은 곳이었다.

어디가 유명하다라고 하는 관광지는 몇군데 없지만(못 찾았던거겠지만...)

조그마한 강을 따라 마을 한바퀴를 다 도는 코스가 정말 마음에 들었다.

유럽여행 중 손 꼽을만한 좋았던 도시 중 하나.

다른 여행객들에게도 적극 추천하고 싶다.





쩡군이 찍어준 흑백톤의 사진 하나.

뭔가 옛날로 돌아간 듯한 느낌. ㅋㅋㅋ


아이스크림 하나를 사먹으며

가게 주인 아저씨와 한 컷.

가게 주인 아저씨, 훈남이다.


스트라스부르그에 있는 대성당.



잠깐 숙소에 들렀다가

야경을 보고

스트라스부르그 대성당의 빛의 향연을 보기 위해 다시 나왔다.


내가 진짜로 해보고 싶었던

가로등 아래에서 X폼잡고 사진 찍기.

다른 사람이 하면 멋지던데, 내가 하니까 별로다.-_-;


스트라스부르그 대성당의 빛의 향연.(내가 지어낸 이름)




동영상도 갖고 있긴 한데

올리기 귀찮아서 사진으로 때운다.

꽤 오랜시간동안 했는데 참 멋있었다.

아무튼

여러모로 매력적인 프랑스의 스트라스부르그.